요즘은 기프티콘으로 선물을 많이 주고받는데요

저도 멀리있는 친구의 생일은 기프티콘을 주거나

선물을 기프티콘으로 많이 받기도 합니다.

종류가 다양해서 선물을 하기도 편하고

받으면 코드만 보여주면 되니 사용하기도 편하더라고요.

주소를 입력하면 택배로 받는 선물들도 있고

상품권도 선물을 할 수 있어 신기하더라고요

요즘에는 간편하고 신기한 것들이 많은 것 같네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키프티콘 사용여부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선물을 했는데 사용을 했는지 궁금할 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선물을 했으면 잘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우선 카카오톡 어플을 틀어줍니다.

아주 익숙한 사용하고 있으신 어플일텐데요

요즘에는 문자가 아닌 카톡을 많이 사용을 하죠

카톡 화면에서 더보기를 눌러주시면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물과 관련된 정보는 선물하기에 들어가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를 눌렀다면 위의 카테고리에서

선물함을 눌러주세요

선물함을 누르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나온 화면에서 주문내역을 눌러주세요.

주문내역에서 내가 선물한 기프티콘을 볼 수 있습니다.





주문내역을 누르면 이렇게 내가 선물한 것들이 나오는데요

저도 소소한 선물을 많이 하는 편이랍니다 ㅎㅎ

가격이 저렴한 기프티콘들도 많이 있어서

부담이 없는 선에서 선물을 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카카오 페이를 이용하면

정말 간단하게 결제가 되서 좋더라고요.


이렇게 선물한 리스타가 쭉 나오는데

그 중에서 확인해보고 싶은 선물의

상세보기를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셨으면 해당 선물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가격과 구매날짜 등이 나오는데요

주문번호 아래에 보시면 구매결정 사용 완료가 보이시나요?

이렇게 나오면 사용을 했다는 의미이고

미사용이 나온다면 아직 사용을 안 한것 입니다.

환불이라는 글자가 나올 수도 있는데

유효기간이 지나서 금액을 환불을 한 것이에요

기프티콘에는 유효기간이 있어 기간내에 사용을 해야하거든요.


이상으로 기프티콘 사용여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방법으로 한번 알아보세요~

 


+ Recent posts